배터리 자동차로
현재 내연 기관의 대체가
힘들어 진다는 것을 알게 된 후
수소 전기차로의 연구 속도가 더해짐.
다임러벤츠등 외국 자동차 회사들은 1970년 부터 연구를 시작하였고
후속주자인 현대기아차는 1990년대부터 연구를 시작함.
노무현 정부 시절 수소 경제 관련 지원이 본격화됨.
2025년~2030년 각국의 환경 규제로
내연기관을 대체하는 것은 필수가 됨.
(현재 기준의 연비로는 팔수 있는 차종이 몇개 안 됨, 연비 17 이 넘는 i30도 불가능.)
수소 에너지의 경우 자동차 뿐만 아니라
다양한 곳에서 활용 가능하다는 이상적인 미래가 있음.
(아직은 매우 비싸고 기술적 문제가 있음)
중국의 경우 전기차 보조금은 줄어드는 반면
수소차 보조금은 유지되고 있어 수소차 관련 업종에 대한 관심이 상대적으로 높음.
규모의 경제가 필요한 자동차 산업으로썬
시장 선점 및 많은 물량 공급으로 단가를 낮추는 게 중요함.
그리드형
'오늘의 끄적임' 카테고리의 다른 글
EBS다큐프라임 1부-돈은 빚이다. (0) | 2019.06.01 |
---|---|
5/24 빠숑의 세상답사기 100분토론 - 일산신도시 (0) | 2019.06.01 |
5/23 빠숑의 세상답사기 32-2화 100분 토론 (0) | 2019.05.31 |
오늘의 끄적임... (0) | 2019.05.31 |
5/21-빠숑의 세상답사기 32-1화 부룡님 특강 (0) | 2019.05.31 |